닫기
과정 구분
과정 카테고리
태그
검색어

자주하는질문

Q수강신청했는데, 강의를 어디서 듣나요?
A

수강신청(결제)을 완료하셨다면 로그인 후, 홈페이지 맨 위 오른편의 [나의 강의실]에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.

[나의 강의실]에서 수강 중인 과정의 [강의실 입장] 버튼을 누른 후, 강의실 내부의 [강의 목차] > 강의명 옆 [학습하기] 버튼을 누르면 강의 영상으로 연결됩니다. 

수강 중인 강의 관련 공지사항, 자료, 과제 등을 모두 강의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 

 

Q결제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?
A

로그인 하신 후 > 나의강의실 > 마이페이지>결제내역조회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.

Q환불은 어떻게 하나요?
A

[환불 절차]

 

*나의 강의실>마이페이지>결제내역조회>환불/취소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.

*환불요청을 접수하여 환불 규정을 확인한 후, 5 영업일 이내에 전액환불/부분환불 금액을 수강료를 환불해드립니다

*환불 요청 후 1~2일 이내 나의 강의실>마이페이지>결제내역조회>환불 신청한 강의>주문결제내역의 상태를 통해 환불 진행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*신용카드 결제건

환불 규정에 적합한 경우 취소 처리 가능하며, 신용카드 결제 승인취소 시 취소일로 부터 약 5일 이후 카드사로 확인 가능합니다.

① 결제대금이 청구가 되지 않은 시점의 취소 -> 신용카드 승인취소하여 결제대금이 청구되지 않도록 합니다.

② 결제대금이 청구가 된 시점의 취소 -> 이미 청구가 되었기 때문에 다음달에 자동으로 카드사에서 환급해드립니다.(익월 카드사 결제금액에서 해당 취소금액만큼 차감)

 

*실시간 계좌이체 결제건

환불 규정에 적합한 경우 취소처리 가능하며, 결제 승인 취소시 환불 시점으로부터 약 5일이내(주말 및 공휴일 제외) 해당 은행 계좌로 자동 환불이 이루어집니다.

계좌이체 결제건 환급 계좌로 환불 완료시 '㈜미래다중언어연구원' 이름으로 입금됩니다. (입금자명 글자수 제한으로 일부만 표기될 수 있습니다.) 

 

*무통장입금 결제건

환불 규정에 적합한 경우 취소처리 가능하며, 해당 금액을 환불 받으실 환불 정보 [환불계좌 은행, 환불계좌 번호, 환불계좌 예금주]를 작성해주시면 

해당 계좌로 약 5일 이내(주말 및 공휴일 제외) 환불하여 드립니다.

환불 완료시 '㈜미래다중언어연구원' 이름으로 입금됩니다. (입금자명 글자수 제한으로 일부만 표기될 수있습니다.) ​​

 

 

 

※ 단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 의하여 다소 지연되는 경우환불 신청자가 계좌 번호를 잘못 입력 혹은 계좌 번호 입력을 

늦게하여 환불 금액 지급이 지체되는 경우에 대하여 뮤랭아카데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

Q환불을 취소하고 싶어요. 가능한가요?
A

환불을 신청하셨다면 환불 진행 중일 수 있으니 고객센터>문의게시판을 통해 1:1 문의바랍니다. 

Q무통장입금 후 현금영수증도 가능한가요?
A

결제 신청 시 해당 절차안에 현금영수증 체크목록에 체크해주시면 발행 가능합니다.

Q무통장 입금이 안된다고 나와요
A

무통장 결제시 선택하는 은행의 가상계좌로 주문완료되며, 문자로 발송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.

유의하실 점은 가상계좌는 결제기한이 있어 기한 내에 입금하지 않으시면 주문이 취소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Q가상계좌로 입금했는데 회원명과 입금자명이 달라요
A

입금 금액과 신청 금액만 확인해주시면 회원명과 입금자명이 일치하지 않아도 됩니다.

가상계좌는 신청 시마다 새롭게 발급되기 때문에 해당 계좌로 입금만 하시면 회원 아이디로 입금 확인이 가능합니다.

Q신용카드 중복결제가 된거 같은데 어떻게 취소할 수 있나요?
A

신용카드 청구서에 이중청구가 된 경우 중복확인 결제일/금액/카드사 등 결제 내역을 고객센터>문의게시판을 통해 1:1 비공개 문의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.

Q신용카드 결제시 오류가 떠요
A

결제시 오류사항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.

 

1. 결제카드가 한도초과인 경우

2. 결제정보가 잘못 기입된 경우

3. 결제시간 초과가 된 경우

4. 보안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은경우

 

이 4가지 사항을 점검하신 후에도 안되시면 해당카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(오류화면 캡쳐 후 보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)

Q실시간 온라인 강의는 어떻게 접속하나요?
A

실시간 온라인 강의는 ZOOM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됩니다. 

매회 강의 시작 시간에 맞춰 강의실의 강의 목차에 생성된 ZOOM 회의 링크로 입장하여 실시간 온라인 강의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 

수업 시작 전 ZOOM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아이디 생성하여 참여해주시면 됩니다. 

Q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듣지 못하는 환경인데 강의를 수강할 방법이 없나요?
A

실시간 온라인 강의는 Zoom으로 진행되기 때문에, Zoom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한 PC/모바일 환경인지 확인하여 수강신청을 해주세요.  

Zoom 홈페이지 지원센터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 

https://support.zoom.us/hc/ko-kr 

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지 못하는 수강생 대상으로는 녹화본을 제공해드리고 있어 녹화본을 통해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. 


Q동영상이 자꾸 끊겨요
A

강의를 시청하실때에는 되도록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에서 학습하시기 바라며 우선적으로 인터넷 환경을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.

와이파이나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 등의 확인을 부탁드리며, 확인 후에도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실시간 강의 퇴장 (ZOOM 회의 종료) 및 재입장 해보시기 바랍니다.

Q배속 조절이 가능한가요?
A

대부분의 강의가 ZOOM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기 때문에, 이 경우에는 배속 조절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.

QPC와 모바일 동시에 실행 가능한가요?
A

보안정책상 동시 로그인은 접속이 불가능합니다. 먼저 수강하시던 기기에서 로그아웃하시면 학습이 가능합니다.

Q개인정보는 변경이 가능한가요?
A
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[나의 강의실] > [ 회원정보수정] 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.
Q회원탈퇴 후 다시 재가입이 가능한가요?
A
재가입은 가능합니다. 단, 사용하셨던 아이디는 재사용이 불가합니다.
Q회원탈퇴를 하고 싶어요
A

 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에서 정보수정을 누르시고 회원탈퇴를 누르시면 됩니다.

Q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. 어떻게 하나요?
A

로그인을 누르시고 옆에 아이디/비밀번호 찾기를 누르시면 가입하신 이메일 인증을 통하여 임시 비밀번호가 발급됩니다. 

  •  
  • 1
  •  

퀵배너

퀵배너이미지 퀵배너이미지 퀵배너이미지